유니티

[유니티 2D] 아이템 원하는 위치 놓기(2차원 배열 이용)

labj 2024. 3. 10. 03:43

item 프리팹 파일을 만듭니다놓여질 위치의 x, y 좌표를 적어 둡니다x, y 좌표를 2차원 배열로 만듭니다.

 

* ItemController.cs

…
public class Item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itemPrefab;
    public float span = 2.0f;
    float temp = 0.0f;
    int count = 0;

    int[ , ] map = new int[10, 2]
    {
        { 30, 15 },
        { 52, 24 },
        { 70, 35 },
        { 132, 34 },
        { 115, 58 },
        { 179 ,63 },
        { 162, 89 },
        { 225, 93 },
        { 180, 123 },
        { 132, 93 }
    };   
    
    void Start()
    {
        count = map.GetLength(0);
        Debug.Log("count = " + count);
    }

    void Update()
    { 
        if(count > 0)
        {
            count = count - 1;
            GameObject item = Instantiate(itemPrefab);
            item.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
                    map[count, 0],
                    map[count, 1],
                    0
                );
            Debug.Log(count);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