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html5
- 안드로이드
- Unity
- 스크래치
- s4a
- MSSQL
- 강좌
- tomcat
- jsp
- 예제
- 라즈베리파이
- 아두이노
- 설정
- Spring Security
- 설치
- 코딩
- oracle
- 파주
- Android
- 유니티
- jobtoy
- 리브레캐드
- librecad
- 톰캣
- 오라클
- 잡토이
- 운정
- mysql
- 잡토이 메이킹 코딩 학원
- 시작하기
Archives
- Today
- Total
랩제이
[유니티 2D] 칼 정해진 각도로 회전하기 본문
유니티2D에서는 Transform의 Rotation의 z축이 회전입니다. 정해진 각도로 움직이려면 eulerAngles 값을 변경해야 합니다.

* SwordController.cs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A))
{
gameObject.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transform.eulerAngles.x, transform.eulerAngles.y, 0f);
}
if (Input.GetKeyDown(KeyCode.B))
{
gameObject.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transform.eulerAngles.x, transform.eulerAngles.y, 90f);
}
if (Input.GetKeyDown(KeyCode.C))
{
gameObject.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transform.eulerAngles.x, transform.eulerAngles.y, 180f);
}
if (Input.GetKeyDown(KeyCode.D))
{
gameObject.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transform.eulerAngles.x, transform.eulerAngles.y, -90f);
}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2D] 아이템 원하는 위치 놓기(2차원 배열 이용) (0) | 2024.03.10 |
---|---|
[유니티 2D] 기어 회전하기 (0) | 2024.03.10 |
[유니티 2D] 게임 오브젝트와 게임 오브젝트 사이의 거리 (0) | 2024.03.10 |
[유니티 2D] 플레이어 따라오기 (0) | 2024.03.10 |
[유니티 2D] 미로 - 생명 (0) | 2024.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