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2D] 칼 정해진 각도로 회전하기

labj 2024. 3. 10. 03:40

유니티2D에서는 TransformRotationz축이 회전입니다정해진 각도로 움직이려면 eulerAngles 값을 변경해야 합니다.

 

SwordController.cs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A))
        {
            gameObject.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transform.eulerAngles.x, transform.eulerAngles.y, 0f);
        }

        if (Input.GetKeyDown(KeyCode.B))
        {
            gameObject.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transform.eulerAngles.x, transform.eulerAngles.y, 90f);
        }

        if (Input.GetKeyDown(KeyCode.C))
        {
            gameObject.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transform.eulerAngles.x, transform.eulerAngles.y, 180f);
        }

        if (Input.GetKeyDown(KeyCode.D))
        {
            gameObject.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transform.eulerAngles.x, transform.eulerAngles.y, -90f);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