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jobtoy
- 설정
- 강좌
- 유니티
- jsp
- 스크래치
- 코딩
- 안드로이드
- 오라클
- 리브레캐드
- 잡토이 메이킹 코딩 학원
- 라즈베리파이
- 설치
- mysql
- 시작하기
- Android
- 아두이노
- s4a
- 운정
- Spring Security
- 예제
- 잡토이
- librecad
- 파주
- tomcat
- Unity
- oracle
- MSSQL
- html5
- 톰캣
Archives
- Today
- Total
랩제이
[유니티 2D] 움직이기 로직을 함수로 변경하기 본문
반응형
Move.cs에서 화살표키를 이용해서 움직이는 로직은 update()함수에 있습니다.
이 로직을 함수형태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빈 함수를 먼저 만들어주고, 함수 { } 안에 로직으로 옮깁니다.
옮긴 후에 함수를 대신 적어줍니다.
* Move.cs
public void UpButton()
{
transform.Translate(0, 10 * Time.deltaTime, 0);
}
public void DownButton()
{
transform.Translate(0, -10 * Time.deltaTime, 0);
}
public void RightButton()
{
transform.Translate(10 * Time.deltaTime, 0, 0);
}
public void LeftButton()
{
transform.Translate(-10 * Time.deltaTime, 0, 0);
}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RightArrow))
{
RightButton();
}
if (Input.GetKey(KeyCode.LeftArrow))
{
LeftButton();
}
if (Input.GetKey(KeyCode.UpArrow))
{
UpButton();
}
if (Input.GetKey(KeyCode.DownArrow))
{
DownButton();
}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2D] 스마트폰 터치 다운 업을 이용한 움직임 (0) | 2024.03.08 |
---|---|
[유니티 2D] 화살표 조정기 (1) | 2024.03.08 |
[유니티 2D] 움직이기 (0) | 2024.03.08 |
[유니티 2D] 유니티 2D 시작하기 및 화면설명 (0) | 2024.03.08 |
절대강좌! 유니티 정리 (0) | 2022.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