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2D] 움직이기 로직을 함수로 변경하기

labj 2024. 3. 8. 18:05

Move.cs에서 화살표키를 이용해서 움직이는 로직은 update()함수에 있습니다. 

이 로직을 함수형태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빈 함수를 먼저 만들어주고, 함수 { } 안에 로직으로 옮깁니다. 

옮긴 후에 함수를 대신 적어줍니다.

 

* Move.cs

public void UpButton()
{
    transform.Translate(0, 10 * Time.deltaTime, 0);
}

public void DownButton()
{
    transform.Translate(0, -10 * Time.deltaTime, 0);
}

public void RightButton()
{
    transform.Translate(10 * Time.deltaTime, 0, 0);
}

public void LeftButton()
{
    transform.Translate(-10 * Time.deltaTime, 0, 0);
}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RightArrow))
    {
        RightButton();
    }
    
    if (Input.GetKey(KeyCode.LeftArrow))
    {
        LeftButton();
    }
    
    if (Input.GetKey(KeyCode.UpArrow))
    {
        UpButton();
    }
    
    if (Input.GetKey(KeyCode.DownArrow))
    {
        DownButto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