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unity

[unity] 용어정리

labj 2017. 5. 1. 00:55

PREFAB(프래팹)

 - 프리맵은 유니티 하이어아키에서 구성한 특정 게임 오브젝트를 나중에 재사용할수 있도록 저장해둔 물체를 의미한다.



COLLIDER(컬라이더)

 - collider는 충돌체크라는 목적을 위한 것입니다. 



RIGIDBODY(리짓바디) 

 - Is Kinematic :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한다.

 - Mass : 물체의 무게

 - Drag : 마찰력, 0이면 계속 움직이고 값이 크면 쉽게 멈춘다.

 - ANgular Drag : 회전마찰력, 0이면 계속 움직이고 값이 크면 쉽게 멈춘다.

 - Use Gravity : 중력 사용 여부, 밑에 받쳐 주는게 없으면 계속 밑으로 떨어진다.

 - Constraints : x, y, z 축 움직임에 대한 제한



Mesh Renderer (메쉬 렌더러)

 - 물체의 그래픽적인 요소를 담당한다.

 - Cast Shadows : 그림자를 받는 것을 결정



CAMERA(카메라)

 - 


프로그래밍

- 추상화

  

-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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