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 무선랜 잡기

labj 2015. 4. 3. 00:14

[라즈베리파이] 무선랜 잡기


라즈베리파이 2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설치를 했습니다. 전과 똑같은 설치네요 ^^

시작 메뉴가 아래가 아니라 위에 있네요 

전체적인 느낌은 좋은 것 같습니다. 

여기에 win10이 깔린다는데 ???? 과연 ㅎㅎ


지금은 무선랜을 설치합니다. 

KT 인터넷을 쓰는데 허브를 연결해도 PC를 유선으로 마음대로 연결을 못하네요 

1집에 PC 한대라나요 --

무선은 안 잡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라즈베리파이도 무선랜으로 사용합니다. 


무선랜?? 무얼 살까 고민하다고 검색해 보니 

ipTIME N100mini 를 많이 추천하더군요

설치해 보니 그냥 바로 설치되네요 


1. 라즈비안 설치

2. N100mini 꽃고 rebooting

3. console에서 무선랜 설정하기 


1) usb가 인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lsusb


2) 방안의 wlan을 검색합니다. 

iwlist wlan0 scan


3) 검색된 목록에서 ESSID 적어둡니다.


4) 무선랜 설정파일에 무선랜 정보를 입력합니다. nano 로 편집합니다.


$ cd /etc/wpa_supplicant

$ sudo nano wpa_supplicant.conf

...

network={

 ssid="무선랜ESSID이름"

 key_mgmt=WPA-PSK

 psk="무선랜암호"

}


저장하고 나옵니다.


5) reboot 후 웹브라우저로 인터넷에 접속해 봅니다. 잘 되네요 ^^


[라즈베리파이] 무선랜 잡기
















[라즈베리파이] 무선랜 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