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google app engine

[gae] Datastore 에 데이터 집어넣기

labj 2014. 2. 21. 02:43
[gae] Datastore 에 데이터 집어넣기 

gae-sample1.zip

jar는 이전 글에 올려 두었다.

 

https://developers.google.com/appengine/docs/java/gettingstarted/usingdatastore

 

google app engine에 데이타를 집어 넣으려고 전에 예제를 돌려 보았었다.

언제가 성공을 했었는데 어~ 또 안 되었다.

이번에는 구글 사이트의 예제를 이어서 돌려 보았다.

음... 로컬에서는 잘 되었다.

사이트에 배포해서 돌렸는데 어라~ 안되네

먼저 데이터를 저장 될 수 있도록 조금 수정해서 해 보았다.

잘 되었다. ^^

다음은 등록된 데이타이다.

 

 

쉽게 데이터가 google app engine의 datastore에 저장되었다.

 

jsp 사용예제는 guestbook.jsp이고

datastore 예제는 guestbook1.jsp이다. 서브릿은 /sign1 로 했다.

그냥 접속하니까 계속 오류가 나서 test.jsp라고 처음 data를 입력하기 위한 페이지를 만들었다.  

test1.jsp로 접속한다.

 

 

값을 입력하고 Post Greeting을 누른다.

 

 

 

로그인 해본다.

 

 

 

그동안 로그인 아이디로 저장했던 내용이 보인다.

아까 등록한거 로그인 안하고 올린 거라서 보이지 않는다.

다시 입력해 본다.

아까 Post Greeting 아래에 입력박스는 hidden 처리되어 로그인 아이디가 셋되어 있다.

 

 

 

한글도 잘 올라간다.

로그인 후에 값을 특정 datastore에 저장하여 보았다.

이것만으로 간단하게 무언가 만들 수 있지 않을까 ^^

[gae] Datastore 에 데이터 집어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