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FAB(프래팹)
- 프리맵은 유니티 하이어아키에서 구성한 특정 게임 오브젝트를 나중에 재사용할수 있도록 저장해둔 물체를 의미한다.
COLLIDER(컬라이더)
- collider는 충돌체크라는 목적을 위한 것입니다.
RIGIDBODY(리짓바디)
- Is Kinematic :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한다.
- Mass : 물체의 무게
- Drag : 마찰력, 0이면 계속 움직이고 값이 크면 쉽게 멈춘다.
- ANgular Drag : 회전마찰력, 0이면 계속 움직이고 값이 크면 쉽게 멈춘다.
- Use Gravity : 중력 사용 여부, 밑에 받쳐 주는게 없으면 계속 밑으로 떨어진다.
- Constraints : x, y, z 축 움직임에 대한 제한
Mesh Renderer (메쉬 렌더러)
- 물체의 그래픽적인 요소를 담당한다.
- Cast Shadows : 그림자를 받는 것을 결정
CAMERA(카메라)
-
프로그래밍
- 추상화
- 인터페이스
'programming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에셋 무료 자동차 (0) | 2017.05.09 |
---|---|
[unity] com.YourCompanyName. YourProductName (0) | 2017.04.21 |
[unity] android sdk path build failure (0) | 2017.04.16 |